여행/동남아

[베트남여행] 베트남 여행 추천 기념품 2탄 - 음식과 음료편

봉부2 2023. 1. 29. 01:44

과자도 좋지만, 더 본격적으로 베트남을 맛볼 수 있는 것을 선물로 하고 싶다! 라는 분도 계시겠지요.

 

그런 분은, 베트남의 음식이나 음료를 선물로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선물로 가져갈 수있는 베트남의 맛도 몇 가지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귀국한 후에도 한국에서 맛볼 수 있는 베트남의 맛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1. 베트남 포(쌀국수)

 

 

베트남의 식사라고 해서 바로 이미지 할 수 있는 것이 「베트남 포」가 아닐까요.

포는 쌀로 만든 평평한 쌀가루면으로 쌀국수의 일종이라고합니다.

 

베트남에서는 길거리 곳곳에 베트남포의 포장마차가 있으므로, 현지 사람이 맛있게 먹고 있는 것을 보면 먹고 싶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베트남 여행 중에는 반드시 한 번 입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런 베트남 포를 기념품으로 만들 수 있어요!

 

여기서 소개하고 있는 기념품의 베트남 포는, 「쇠고기 풍미」와 「치킨 풍미」의 2 종류.

비교적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정리해 사 장미 기념품에도 딱 맞습니다.

 

 

2. 베트남 인스턴트 커피

 

 

베트남에서 커피를 잘 마시는 것을 아십니까?

19세기에 베트남에 커피가 반입되어 당시부터 커피 재배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 베트남에서는 필터로 추출하는 프랑스식 마시는 방법을하고 있습니다.

충분히 우유를 더하는 스타일이므로, 한국에서 마시는 커피와는 색다른 것을 즐길 수 있어요.

 

여기서 소개하는 선물용 베트남 커피는 인스턴트이며 설탕도 우유도 들어간 달콤한 커피입니다.

한 잔분씩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한 상자 사서 몇 명에게 기념품으로 나눠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인스턴트이므로 뜨거운 물을 붓는 것만으로 OK!

귀찮은 냄새가게에서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매력의 선물이군요.

 

 

3. 베트남 커피

 

 

베트남의 인스턴트 커피의 소개는 했습니다만, 여기서 소개하는 것은 인스턴트가 아닌 베트남 커피입니다.

 

베트남을 여행했을 때 마신 베트남 커피에 빠져 버리는 분도 많은 것 같고, 선물로 베트남의 커피를 가지고 돌아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독특한 맛이 나는 베트남 커피는 한 번 마시면 잊을 수 없게되는 버릇이되어 버리는 맛.

 

인스턴트가 아니라 베트남 카페에서 마신 맛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는 특히 추천 기념품입니다.

베트남 커피용 필터로 끓여 마시면, 베트남의 추억이 부활해 오는 기념품이 되네요.

 

우유와 콘덴스 우유와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베트남의 술·넵컴

 

 

베트남에도 현지에서 만들어진 술 '넵컴'이 있습니다.

넵컴은 고대 쌀 붉은 찹쌀을 발효시켜 만들어진 술로, 붉은 색은 베트남에서는 행복과 건강을 상징하는 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오싱 술 같은 향기가 있고, 동양의 셰리 술이라고 불리는 인기있는 베트남 기념품 중 하나입니다.

상쾌한 마시지만, 무려 알코올 도수는 29%도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높지만 입맛이 달콤하기 때문에 술이 약한 분이나 여성도 친숙한 맛이 매력적.

술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물론, 자신에게도 사고, 베트남의 즐거웠던 시간을 기억하면서 마시는 것도 좋네요.

 

 

5. 베트남 맥주 333

 

 

베트남은 한국과 다른 기후이므로 더운 날에는 그만 맥주를 마시고 싶어져 버리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여행중에는 현지의 맥주를 마시고 싶은 것입니다만, 추천은 베트남에서 인기의 맥주 「333」입니다.

 

333은 바바 바로 발음합니다.

베트남에서는 3이라는 숫자는 인기가 별로 좋지 않지만, 3을 3개 더하면 9가 되어, 인기가 좋고, 행운의 맥주라고 합니다.

행운의 맥주를 베트남 기념품으로 만들면 기뻐할 것입니다.

 

 

6. 연꽃차

 

 

'하스의 꽃'은 베트남의 국화이며, 베트남의 상징으로 취급되기도 할 정도로 베트남에서는 자주 보는 꽃입니다.

베트남의 하스 연못은 시기가 되면 만개가 되어, 그 아름다움에는 압도되어 버릴 것입니다.

 

베트남에는 연꽃을 모티브로 한 잡화 등도 많이 있습니다만, 연꽃이 차로 맛볼 수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연꽃차는 「로터스티」라고도 불리며, 몸에 좋은 음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스의 종류에 따라 고급 것부터 저렴한 것까지 다양하지만, 디톡스 효과와 다이어트, 숙면과 휴식 등에 적합하다고합니다.

 

연꽃차는 드물기 때문에 기념품으로 해도 기뻐할 것입니다.

 

 

7. 코코넛 오일

 

 

한국에서도 이전 화제가 된 "코코넛 오일".

슈퍼마켓에서 쉽게 얻을 수 있고 가격이 싸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천연 고순도 코코넛 오일은 여러 번 반복 여과로 불순물이 없기 때문에 식용뿐만 아니라 스킨 케어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우수한 것.

코코넛 오일은 요리에도 만능이므로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선물로 기뻐하네요.

 

또, 스킨 케어로서 몸에 발라도 좋기 때문에, 여성에게 있어서는 특히 기쁜 기념품이 되는 것은 아닐까요.

베트남을 방문할 때에는 친구나 가족뿐만 아니라, 자신을 위해서도 원해져 버리는 기념품이군요.

 

 

 

8. 조미료 누쿠맘

 

 

베트남의 조미료 「누쿠맘」은 아시나요?

넉맘은 베트남의 조미료로 베트남 요리에는 빠뜨릴 수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말하는 간장, 태국에서 말하는 남플러와 같은 것입니다만, 남플러와는 조금 달리 향기가 짙은 것이 베트남의 생선 간장둑입니다.

 

냄새가 조금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자신용의 선물로 해 한국에서 베트남의 맛을 생각해 요리를 만들 때에 누쿠맘은 편리해요.

또, 요리를 좋아하는 분에게의 선물에도 딱 맞네요.

베트남 요리나 아시아 요리를 좋아하는 분에게 선물로 하면 기뻐할 것입니다.

 

슈퍼등으로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것도 기쁜 포인트입니다.

 

 

9. 베트남 와인

 

 

베트남의 중남부에 위치한 달랏은 프랑스인이 개척한 고원지대 마을입니다.

그런 달랏은 베트남에서 와인 만들기에 적합한 장소라고 불리며, 본격적인 와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와인?」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많을지도 모릅니다만, 이것이 의외로 맛있다고 평판이에요.

비교적 드문 베트남 와인을 기념품으로 만들면 놀랄지도 모릅니다.

 

술을 좋아하는 분에게의 선물은 물론입니다만, 와인은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요리를 좋아하는 분에게의 선물에도 추천의 일품.

빨강도 흰색도 있으므로, 양쪽 모두 시험해 보고 싶네요.

 

베트남의 슈퍼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 비교적 합리적입니다.

 

2023.01.29 - [여행/베트남] - [베트남여행] 베트남 여행 추천 기념품 1탄 - 과자편

 

[베트남여행] 베트남 여행 추천 기념품 1탄 - 과자편

선물의 정평품이면서도, 해외 여행에 가면 역시 원해져 버리는 것이 과자군요.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것이나 상자가 들어간 것은, 직장이나 학교등의 선물용으로서도 배부하기 쉽고, 인기입니다.

fairplay.tistory.com

베트남 다낭여행 베트남 패키지여행 베트남 여행지 추천 베트남 지도 베트남 항공 베트남 여행 준비물 베트남 하노이 여행 베트남 여행 가능시기 베트남 입국 베트남 나트랑 여행 베트남 달랏 여행 베트남 자유여행 베트남 골프여행 베트남 푸꾸옥 여행 베트남 여행사 베트남 여행재개 베트남 여행 코로나 베트남 호치민 여행 태국 여행 베트남 날씨 베트남 여행 기념품 베트남 호치민 기념품 베트남 다낭 기념품 베트남 하노이 기념품 베트남 바나힐 베트남 모자 베트남 닥락 베트남 다낭 선물 베트남 물가 베트남항공 기내식 베트남 공항 베트남의 수도 기념품 제작 나트랑 롯데마트 베트남 호이안 베트남 인구 태국 기념품 베트남 인구수 고급 기념품 베트남

베트남 귀국선물 베트남 다낭 기념품 베트남 호이안 여행 베트남 호치민 자유여행 베트남 패키지여행 기차여행 베트남 여행지 추천 베트남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