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홋카이도 추천 관광 명소 - 1.삿포로편 (북해도)
홋카이도 중에서는 「도오」라고 불리는 지역에 속하는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
1 :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휴식 장소 “오도리 공원”
삿포로 시민의 휴식 장소이기도 한 「오도리 공원」.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의 중심지에 있는 공원으로, 관광지로서도 최적인 장소입니다.
그 중에서도 짧은 홋카이도의 여름에 추천하는 것이, 7월말~8월 중순에 걸쳐 개최되는 「삿포로 대로 비어 가든」입니다.
오도리 공원은 1초메부터 12초메까지 있습니다만, 기간중은 5초메부터 11초메까지가 활기차게 됩니다.
9월에는 도내 전역의 특산품이 대집합하는 음식의 이벤트 「삿포로 오텀페스트」가 개최.
홋카이도내의 당지 음식이 일동으로 모이기 때문에, 관광시에는 꼭 노리고 싶은 이벤트의 하나입니다.
11월~2월에 걸쳐서는 홋카이도만의 이벤트라고도 할 수 있는 「뮌헨 크리스마스시」나 「삿포로 눈 축제」를 비롯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이 시즌에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이 아름다운 설경을 즐길 수 있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오도리 공원에서는 홋카이도의 사계에 맞추어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으므로, 이벤트중을 노리고 관광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 삿포로 관광의 마무리에 야경을 즐길 수 있는 “JR 타워 전망실 T38(타워·쓰리·에이트)”
삿포로 관광으로 로맨틱한 한때를 보내는 경우는, 「JR 타워 전망실 T38(타워・쓰리에이트)」를 추천.
물론, 낮에도 추천의 장소이므로, 삿포로 관광시에는 빼놓을 수 없는 장소의 하나입니다.
일본 신 3대 야경 도시이기도 한 삿포로의 야경을 도내 제일의 높이인 지상 160m 높이에서 바라볼 수 있는 JR 타워 전망실.
360℃ 빙글빙글 삿포로의 경관을 파노라마로 바라볼 수 있으므로, 삿포로 전체의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전망실은 23시까지(최종 입장은 22:30) 영업하고 있으므로, 낮에 삿포로 관광을 충분히 즐겨, 디너를 즐긴 후에도 충분히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입니다.
전망실에는 카페도 병설되어 있어, 전망실과 같이 23:00까지 영업(라스트 오더 22:30) 하고 있으므로, 카페에서 한가롭게하면서 야경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 외, 남성에게 추천하는 것이 전망실의 화장실.
야경이 보이는 개방감이 있는 화장실이 되어 있으므로, 용사가 없어도 한 번은 가 두어야 합니다.
3 : 야경을 보면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조이와산'
삿포로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것은 JR 타워뿐만이 아닙니다.
JR 타워보다 서쪽에 위치한 「조이와야마」도 삿포로의 풍경과 야경을 바라보기에 최적인 장소입니다.
모이와야마는 기슭에서 로프웨이를 이용하여 중복까지 올라가고, 그 후에는 "모리스카"로 환승하여 정상까지 오르는 형태가 됩니다.
차로 관광하고 있다면 관광 도로를 이용하여 중복까지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지만, 정상까지는 모리스카를 타지 않으면 올라갈 수 없습니다.
커플로 관광하고 있다면 야경을 보면서 "행복의 종"을 울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이와산의 정상에는 야경도 물론, 야경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THE JEWELS」가 있으므로, 야경을 보면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커플로 삿포로에 방문할 때 꼭 추천하고 싶은 관광지 중 하나가 이 모이와산입니다.
4 : 한층 더 고조가 기대되는 「마루야마 동물원」
삿포로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마루야마 동물원」입니다.
마루야마 동물원의 역사는 1950년부터 옛날, 홋카이도에서 처음 탄생한 동물원이 이 마루야마 동물원이었습니다.
「홋카이도의 동물원은 겨울 기간도 개원하고 있는 거야?」라는 의문도 갖고 있습니다만, 마루야마 동물원 올 시즌 개원하고 있어, 겨울에야말로 재미있다는 목소리도 듣는 동물원이기도 합니다.
라고 하는 것도, 전술한 바와 같이 마루야마 동물원은 1950년(정식에는 1951년)부터 개원, 1953년에는 아시아 코끼리의 하나코가 내원해, 마루야마 동물원의 인기자로서 활약하고 있었습니다.
그 후, 하나코가 2007년 1월(60세)에 천국으로 여행한 이래, 마루야마 동물원은 코끼리가 부재한 동물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2018년 가을 무렵에 아시아 코끼리 4마리가 마루야마 동물원으로 내원하기로 결정하고, 2019년에는 코끼리사의 공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북극곰이 마루야마 동물원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만, 인기자의 코끼리가 내원하는 것으로 동물원도 고조를 보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관광시에도 필요 체크입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2022.12.08 - [여행] - [일본여행] 홋카이도 '해물' 음식 추천 1탄(삿포로, 오타루, 하코다테)
2022.12.10 - [여행] - [일본여행] 홋카이도 '고기' 맛집 음식점 추천 3탄 (삿포로, 오타루, 하코다테)
2022.12.09 - [여행] - [일본여행] 홋카이도 '스시' 맛집 음식점 추천 2탄 (삿포로, 오타루, 하코다테)
일본 지도 북해도 여행 오사카 여행 치앙마이 여행 홋카이도 여행 삿포로 호텔 삿포로 항공권 삿포로 자유여행 삿포로 맥주 밴쿠버 날씨 삿포로 여행코스 삿포로 겨울 여행 삿포로 날씨 삿포로 여행 경비 삿포로 여름 여행 삿포로 위치 삿포로 지도 삿포로 눈축제 삿포로 온천여행 삿포로 7월 여행 삿포로 맛집 삿포로 온천 삿포로 여행 준비물 삿포로 공항 삿포로 6월 여행 삿포로 여행때 사올것
홋카이도 여행코스 겨울 삿포로 여행 삿포로 여행 패키지 삿포로 날씨 삿포로 료칸 영국 여행 코스 일본 홋카이도 자유여행 공주 여행코스 오사카 여행코스 후쿠오카 여행코스 도쿄 여행 3박4일 코스 방콕 자유여행 코스 전주 여행코스 제주 가족여행 추천코스 다낭 여행코스 제주 동부 여행코스 추천 여수 당일 여행코스 삿포로 겨울여행 코스